본문 바로가기
  • 기록이 역사입니다-여수미술 아카이브
  • 세상과 소통하기 위한 문화예술
  • 행복한 삶을 위한 문화예술
■ 공연 전시 축제/2021년

유상국전 / 2021.4. 21~5..8

by May born JCY 2021. 4. 28.

전시명:  일상에 스며드는 유상국, ART 콜라보
전시기간: 2021.4. 21~5..8
장소:여수미술관

여수미술관 4월 21일부터 5월 8일까지 유상국과 예술작가들의 콜라보 전시 ‘일상에 스며든 유상국의 아트 콜라보’전시를 합니다. 이번 콜라보 전시에서 유작가남은 세가지 메세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메세지는 코로나로 힘든 상황을 이겨 내보자는 응원 릴레이와 함께 찰리 채플린처럼 절박한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말자는 희망 메세지가 담겨 있으며 두 번째 메세지는 오염된 환경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업사이클링 아트(디자인을 새롭게 하거나 활용 방법을 바꿔 새로운 가치를 지닌 제품으로 만드는 행위)작품을 제작하여 재활용의 가치를 말하며 세 번째 메세지로 입체 만평이라는 장르를 새롭게 만들어 약으로 삶을 지탱하는 어르신들의 현실문제를 제기, 우리 사회의 비뚤어진 사회상을 비판함으로써 평범함 속에 감추어진 민낯을 공개하여 촌철살인의 극치를 보여주고자 하는 전시입니다.

‘일상에 스며든 유상국의 아트콜라보’ 전시에는 가구, 악기, 잡화 등에 업사이클링(Up-cycling)한 유상국 작품10여점과 서예 송완훈, 도예 김종균, 변정옥, 프로리스트 김우인, 양화 최행숙, 조각 류윤숙, 서각 곽금원, 사진 성준환 . 캘리그라피 황진아등 그 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여러 장르의 예술작가들과의 아트콜라보 작픔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예술이 일상에 스며든 유상국의 아트콜라보 전시를 보면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신선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전시가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